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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 프로그래밍 관련/라이노 매뉴얼

[라이노7]FBX Export Options

라이노 NURBS 모델링에서 FBX등의 Mesh 데이터로 변환할때 상세 옵션 설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https://docs.mcneel.com/rhino/7/help/ko-kr/index.htm#fileio/motionbuilder_fbx_import_export.htm?Highlight=fbx 

 

Rhinoceros 도움말

 

docs.mcneel.com

 

 

Export NURBS objects as (넙스 개체를 다음과 같이 내보내기)

NURBS (넙스)

Meshes only (메쉬만)

라이노에서 기본 박스를 만든 다음에

왼쪽 Nurbs(이하 넙스)로 Export, 오른쪽 Mesh로(이하 메쉬) Export 한 것을 맥스에서 Merge file 한 것입니다. 

 

넙스로 추출한 박스의 경우 선택 하면 맥스에서 넙스 편집 툴이 모여있는 창이 함께 뜹니다.

메쉬로 추출한 박스의 경우에는 우리가 3Ds MAX에서 기본적으로 편집할 때 쓰는 Editable Poly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Export materials as (재질을 다음으로 추출)

Lambert (램버트)

Phong (퐁)

 

Lambert 재질을 확인 할 수 있는 링크<하단>

https://threejs.org/docs/#api/en/materials/MeshLambertMaterial

 

three.js docs

 

threejs.org

 

퐁 재질은 맥스에서 사용하는 기본 Phong 재질을 말하고, 램버트 메테리얼의 경우는 위의 링크를 참조하면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port Light (조명 추출)

Export views (카메라 추출)

Export vertex normals (정점 법선 추출)

Map Rhino Z to FBX Y (라이노의 Z축을 FBX의 Y축으로 변경)

 

Export file as (파일 내보내기 유형)

Version 7 binary

Version 7 ascii

Version 6 binary

Version 6 ascii (버전 종류)

 

Always use these settings. Do not show this dialog again. (언제나 이 설정을 사용합니다. 이 대화상자를 다시 표지하지 않습니다.)

 

 

 

http://docs.mcneel.com/rhino/5/help/en-us/popup_moreinformation/polygon_mesh_detailed_options.htm

 

Polygon mesh detailed options | Rhino 3-D modeling

Rhinoceros 5 © 2010-2015 Robert McNeel & Associates. 17-Sep-2015

docs.mcneel.com

Polygon Mesh Detailed Options 의 매뉴얼 번역본 입니다. 

 

NURBS meshing parameters

 

Density (밀도) : 폴리곤 모서리가 원래 표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제어하기 위해 공식을 사용한다. 0과 1 사이의 값. 값이 클수록 폴리곤 카운트가 높은 메쉬가 발생한다.

 

Maximum angle (최대 각도) : 인접 메쉬 정점에서 입력 표면 정규 사이의 최대 허용 각도를 설정한다. 표면 정규 사이의 각도가 이 설정보다 크면 망사를 더욱 정교하게(정점을 더 많이 삽입)하고 망사를 더 촘촘하게 만든다. 정점 두 개가 단일 면 가장자리의 반대쪽 끝에 있으면 이웃이다.

Maximum angle setting은 객체의 크기에 상관없이 동일한 방식으로 동일한 모양의 객체의 meshing에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곡률이 높고 평평한 부위에서 밀도가 낮은 부위에서 메쉬 밀도를 더 높게 만드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Maximum aspect ratio (최대 가로세로 비율) : 표면은 처음에는 일반 쿼드랑글 메시로 테셀링한 후 그 메쉬를 다듬는다. 초기의 4중 망사는 평균적으로 쿼드의 최대 가로 세로 비율이 최대 가로 세로 비율보다 작거나 같도록 구성된다.

값이 작을수록 메싱이 느리고 폴리곤 카운트가 높아지며, 정삼각형의 폴리곤이 더 많다. 이것은 최소 초기 그리드 쿼드에서 쿼드의 최대 가로 세로 비율이다. 최대 가로 세로 비율을 0으로 설정하면 옵션이 해제된다. 0은 제한이 없다는 뜻이다.

이 옵션의 기본값은 0이며 제안 범위는 0이 아닐 경우 1 ~ 100이다.

이 설정은 독립 척도 입니다.

적용

길고 마른 물체를 음영 처리하려면 이 값에 0.0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무한한 비율을 허용한다. 다른 파라미터로 메쉬의 부드러움을 제어한다.

 

Minimum edge length (최소 모서리 길이) : 어떤 가장자리가 최소 가장자리 길이보다 짧으면 메쉬 면이 더 이상 분할되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대략, 최소 초기 그리드 쿼드에 있는 쿼드의 최소 에지 길이이기도 하다.

이 옵션의 기본값은 0.0001 단위이며 사용 가능한 범위는 모델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값이 클수록 매싱 속도가 빨라지고 정확도가 떨어지며 폴리곤 카운트가 낮아진다.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최소 에지 길이 옵션이 해제된다.

이 옵션은 규모에 따라 다르다.

값은 항상 현재 단위 시스템에 있다.

 

Maximum edge length (최대 모서리 길이) : 모든 폴리곤 가장자리가 이 값보다 짧을 때까지 폴리곤은 더욱 세분화된다. 이것은 또한 최소 초기 그리드 쿼드에 있는 쿼드의 최대 에지 길이이기도 하다.

값이 작을수록 메싱이 느리고 크기가 더 큰 폴리곤 수가 많아진다.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옵션이 해제된다.

기본값은 0이며 사용 가능한 범위는 모델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이 옵션은 규모에 따라 다르다.

적용

다각형의 크기가 거의 동일한지 확인하는 데 사용하십시오.

 

Maximum distance, edge to surface (최대 거리, 가장자리로부터 표면까지의 거리) : 다각형은 폴리곤 가장자리 중간점에서 NURBS 표면까지의 거리가 이 값보다 작을 때까지 분할된다. 또한 이 거리는 최소 초기 그리드 쿼드에서 폴리곤 가장자리 중간점에서 NURBS 표면까지의 대략적인 최대 거리이기도 하다.

값이 작을수록 메싱이 느리고, 메쉬가 정확하며, 폴리곤 카운트가 높아진다.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옵션이 해제된다.

기본값은 0이며 사용 가능한 범위는 모델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적용

일반 폴리곤 메시 공차 설정으로 사용하십시오.

 

Minimum initial grid quads (최소 초기 그리드 쿼드) : 초기 메쉬 그리드에서 표면당 사분면의 수입니다. 실제로, Rhino는 각 표면에 최소한 이 많은 폴리곤을 사용할 것이다.

값이 클수록 더 느린 메싱, 더 정확한 메쉬, 더 고르게 분포된 폴리곤 카운트가 높아진다.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옵션이 해제된다.

기본값은 16이다. 제안된 범위는 0에서 10000까지입니다.

이 옵션은 독립적이다.

적용

매우 미묘한 디테일을 가진 표면이 충분히 높은 폴리곤 카운트로 매칭되도록 하기 위해 사용한다.

 

 

Refine mesh : 메쉬는 폴리곤 모서리를 따라 있는 표면 정규 사이의 각도가 이 값보다 작을 때까지 정제된다. 기본값은 20도, 제안 범위는 5~90도 입니다. Maximum angle을 0으로 설정하면 옵션이 꺼진다. 독립적으로 확장하십시오.

정교함이 없으면 메싱 속도가 빨라지고, 정확도가 떨어지며, 폴리곤 카운트가 낮아진다. 또한 이 확인란을 지운다는 것은 트림 모서리로부터 떨어진 개별 표면과 표면 영역이 서로 연결된 가장자리와 균일한 크기의 사각형 모양으로 맞물려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Jagged seams : 모든 표면은 독립적으로 맞물리며, Rhino는 결합된 표면 가장자리의 가장자리를 서로 연결하지 않는다. 폴리 표면의 각 표면에 대한 메시는 물샐틈없는 메쉬를 형성하기 위해 만날 필요가 없다.

Jagged seams를 점검하지 않으면 방수 메쉬가 생성된다.

이는 렌더된 이미지의 결합 표면 사이에 더 빠른 메싱, 더 낮은 폴리곤 카운트 및 균열을 야기한다.

적용

코뿔소는 당신이 단 하나의 비테두리 표면을 메싱하지 않는 한 방수 사각형 메쉬를 지원하지 않는다. 이 경우 Frequate mesh(망사 다듬기)를 지우고 Jagged seam을 사용하여 사각형 메쉬를 생성하십시오.

 

Simple planes : 모든 평면 표면은 표면 가장자리를 메싱한 다음 가장자리로 둘러싸인 영역을 삼각형으로 채움으로써 메싱된다.

특히 복잡한 다듬어진 표면의 경우 평면 표면에 더 느린 메싱과 최소 폴리곤 카운트를 발생시킨다.

Simple 평면을 선택하면 평면 표면에 대해 Jagged seams를 제외한 설정이 무시되고 평면 표면은 가능한 한 적은 수의 다각형으로 중첩된다.

 

Pack Textures : 선택한 폴리서페이스의 메쉬 텍스쳐를 팩한다.

 

Simple Controls : 다각형 메시 옵션 대화 상자를 여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