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에서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스크립트 입니다.
UV를 이용한 일괄 작업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그 외에도 유니티나 언리얼 같은 게임 엔진에서 조명을 구울 수 있는 두번째 UV 채널을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페이지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uv-puppy
Additional Info:
Main Functions:
• Create UV Channels for Multiple Objects
• Pack UVs of Multiple Objects
• Multiple Unwrap
• Quick Flatten Mapping
• Attach Objects by Materials
Other Functions:
• Convert to Editable Poly
• Flip Polygon or Element
• Make Object Unique
• Weld Vertex
• Attach and Detach
• Collapse Objects Into Parts
• Explode Objects Into Parts
• Set Custom Wire Color
• Quick Export to FBX
• Quick Group, Ungroup
• Quick Rename
• Repair Names
• Get Object Name
• Counter
• Quadrify
Quick Modifiers:
• Edit Poly
• ResetXForm
• Normal
• UVW Map
• Unwrap UVW
• Smooth
• TurboSmooth
Select By:
• Instances
• Materials
• Wire Color
사이트 방문 후 스크롤을 내려보면 중간즘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uv_puppy_1.54.mzp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하신 다음에 3ds max를 실행하신 다음
max의 비어있는 뷰포트 위로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하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떠요. 그럼 설치는 완료 되었습니다.
나와있는 경로 Customize User Interface > Toolbars > Category > Utopia 로 이동하시면 UV Puppy 항목이 보이는데요.
제 경우에는 우측에 보이는 New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툴바 창을 만든 다음에 거기에다가 버튼을 추가 해서 사용합니다.
New 버튼을 누르면 New Toolbar 창이 뜨는데, 원하는 이름으로 지정하시고 OK 버튼을 누르시면 뷰포트 중간 부분에 새로운 창이 하나 생성 됩니다.
전 max 화면 가장 좌측에 아래와 같이 길게 위치를 시켜 놓은 다음에 사용하는데요.
바로 위 캡쳐 사진에 보이는 UV Puppy 텍스트를 클릭한 상태로 새로 만든 툴바 창에 드래그앤드롭 하면 새로운 버튼이 생깁니다.
그렇게 만든 버튼을 클릭 하면 UV Puppy 창이 열려요. 많은 기능들이 모여있습니다.
다음에는 기능에 관한 포스팅을 해야겠네요. 겸사겸사 공부하면서 말이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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