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Windows 10

[와콤 타블렛]인튜어스 와콤 타블렛 커서 모양이 갑자기 바뀌었다?

얼마 전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갑자기 와콤 타블렛 커서 모양이 바뀌었습니다. 

 

원래는 이랬던 커서가...

윈도우 업데이트 전 일반적인 커서 모양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하고 난 이후부터 이렇게 바뀌었네요.

점에 십자 형태로 이상하게 변경된 커서 모양

 

어떤 분들에게는 별거 아닌 변경사항일지 모르지만 몇년간을 쭉 써온 타블렛 사용자들에게는 엄청나게 거슬리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저도 너무 신경쓰여 찾아봤더니... 해외 커뮤니티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 했습니다. 

 

http://www.forum.wacom.eu/viewtopic.php?t=4013

 

Why is the cursor on Windows a white dot or crosshairs? - Wacom Forum - Wacom Europe GmbH

Postby Epeorusjim » Sun 14. Jul 2019, 03:19 Before the latest driver, 6.3.35-3, the pen stopped showing a cursor after Windows upgraded to 1903. It still worked, but instead of the normal cursor it showed only a little tiny star which was difficult to see.

www.forum.wacom.eu

위 링크는 와콤 포럼 게시판인데 똑같은 문제로 문의한 글이네요. 대략 번역을 해본 바로는...

 

"최신 드라이버 인 6.3.35-3 이전에는 Windows가 1903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펜에 커서 표시가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내용인데 와콤측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wacom.com/en-de/support?guideTitle=Why-is-the-cursor-on-Windows-a-white-dot-or-crosshairs%3F-&guideId=015-661

 

Wacom Global

Wacom Global

www.wacom.com

결론은... 

 

Windows Ink 기능을 끄고 사용을 하면 커서는 제대로 돌아오지만 필압을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Windows Ink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려주며, MS사에 건의 글을 쓰는 방법을 알려줄테니 건의 하세요.

 

이런 내용이네요...

 

와콤에서는 본인들은 직접 MS에 건의 했다는 내용인듯 한데.. 방법은 아직 없는것 같긴 하네요. 

 

일단은 커서가 불편하신 분들은 와콤 타블렛 설정에 가셔서 Windows Ink 기능을 끄고 사용을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대신 포토샵에서 필압이 먹히질 않으니 그 부분은 감안 하셔야 할듯...

 

나는 커서도 이전 모양이고 싶고 필압도 사용해야한다! 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이전버전으로 롤백 해야할듯 합니다.

저는 오래전에 업데이트 했어서 현재는 포기...ㅎㅎ

 

해결방법을 알게 되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상 구늬였습니다.